통번역대학원 입시 2021 한국외대 한불과 합격수기_김*원

작성자
관*자
등록일
2021.04.02 20:15
조회수
62
구매상품
#DELF B2(3.작문)
#DELF B2(2.독해)
#DELF B2(1.청취)
#[2017년 01월]불어 통번역 대학원 시작반
#[2017년 01월]불어 통번역 대학원 작문반
#[2017년 01월]불어 통번역 대학원 시작반

안녕하세요, 김*원입니다. 합격자 발표 나자마자 써봤어요. 늘 도움 받아왔기 때문에, 이제 도움 드릴 수 있을까 싶어 기쁩니다!

?

1. 수강 계기

우선 저는 1차 시험 후기에 남겼듯 불문과 전공이 아닙니다. 타 전공으로 대학을 마치고 영화나 마케팅이나 여러가지 많은 일을 했지만, 결국엔 하고 싶은 일이 아니었어서 불행했습니다. 불어는 늘 취미로 학원에 다니면서 배웠고, 주말이나 휴가 때 즐거우려고 했던 공부였습니다. 어쨌든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서 불어가 답이 되었고, 시작하기 전에 무모하다는 말도 많이 들었지만 그냥 부딪히기로 하였습니다.

사실 가장 큰 계기는 미숙쌤이 아닌가 싶은데.. 처음 상담하러 갔을 때 쌤이 밝게 받아주시고 일단 1차 시험 합격 목표로 해보자고 하셔서 부담없이 그냥 시작할 수 있었어요. 쌤 근데 우리 목표보다 더 많이 나아갔네요!!!!

?

2. 수강 기간

저는 2016년에 B1을 땄고, 올해 다시 불어 공부를 3월에 제대로 시작했고, 5월에 B2를 땄습니다.

이후, 7/10에 상담 받고 당일부터 학원을 다니기 시작했고, 11월 20일에 최종 합격했습니다.

?

3. 공부법(용어정리, 수업, 복습, 스터디)

<용어정리>


저는 용어 정리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. 미숙쌤이 OT 영상에서 이야기해주셨던 방법을 그대로 따와서 시작한 건데요. 엑셀 파일에 시트별로 주제를 가른 다음에, 시트에 맞는 단어, 표현들을 집어 넣는 겁니다. 이후에, 시간이 될 때 마다 시트별로 스스로 시험을 치고, 틀린 건 표시하고, 두 번 틀린 건 다른 색깔로 표시하고, 그런 식입니다.


제 용어 정리 파일입니다. 한 번 틀린 건 노란색 표시했고, 두 번 틀린건 초록색 표시 하는 등 그렇게 했고, 시트를 보시면 주제별로 다루고 있습니다.

확실히 어휘가 많이 늘게 되고, 동의어(synonyme)를 많이 알게 되기 때문에, 표현이 좋아집니다. 물론 저는 그러지 못했고요.. 겨우 떠오르는 몇 개 단어로 통역을 하곤 했는데, 여러분들은 더 많이 깊이 용어정리하셔서 다양한 표현을 담은 통역을 하시기를.. 바랍니다. ㅎㅎ

?

수업, 스터디 등 새로운 단어를 접할 때마다 엑셀 파일을 켜서 정리하곤 했습니다. 그걸 습관화하면 좋을 것 같아요.

?

<수업>

수업을 들을 때에는 아이패드에 늘 필기를 했습니다. 내가 써먹기 좋은 표현이나, 몰랐던 표현이 나오면 적는 겁니다.